담양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정리

담양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정리

다방면으로 꽃을 볼 수 있는 곳을 발견하고 다녀보고 있어요 다만 7월 한 달 내내 비가 와서 가보고 싶었던 다른 수국 정원이 다.


imgCaption0
추월산 용마루길

추월산 용마루길

위치 용연리 산 305 담양군 홈페이지에서 소개하는 담양 10경 중 하나로 꼽히는 곳입니다. 산속에 있어서 다소 접근은 어렵지만 한번 방문하면 그 경치에 빠진다고 해요. 운 좋게도 데크길이 잘 되어있어서 자녀들과 방문도 많이 하는데요 산 속이니만큼 무더운 날에는 선선하면서 벌레도 많습니다.고 합니다. 추월산이 근처에 있어서 배경에 운치를 더해주는데요 산책길이는 4KM 내외라고 합니다. 조금은 걸어보시면 왕복 2시간 이내로 되는 것 같습니다.

가마골 생태공원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첫 번째는 가마골 생태공원입니다. 정말 숲속에 인간이 손대지 않은 듯한 느낌으로 길이 나있는 산책로와 비슷한 곳입니다. 최근 시기 아이들은 흙을 밟는 것도 이야말로 어려운 세상인데요. 이곳에는 그릇을 굽는 가마골이라 더욱 멋진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체험을 위해 쉼터, 광장, 학습장등도 이루어져 있어 아이들과 숲속에서 뛰어 놀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담양곤충박물관

담양 곤충박물관은 살아있는 곤충들과 파충류, 앵무새 등 여러가지 생물을 직접 만지면서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박물관입니다. 곤충 표본 만들기와 피자와 쿠키를 만들어보는 쿠킹클래스 등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마련해 어린이들의 현장 체험하기 좋습니다.

등등 실내놀이터와 야외놀이터, 야외수영장뿐만 아니라 주말에는 마술쇼, 버블쇼, 사랑의 나눔, 페이스페인팅 등 이벤트를 진행해 어린그들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종일 기쁘게 뛰어놀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어린 아이를 동반한 가족을 위해 유모차 대여도 가능하고 보관도 가능합니다.

담양관방제림

담양 관방제림은 면적 4만 9228에 추정수령 300400년에 달하는 나무들이 빼곡하고 자리를 잡는 있는 곳입니다. 이 삼림은 푸조나무, 느티나무, 팽나무, 음나무, 개서어나무, 곰의말채나무, 벚나무 및 은단풍 등 여러 가지 낙엽성 활엽수들로 이루어졌다. 나무의 수령은 최고 300년이 됩니다. 그 모습이 아름다워 1991년 11월 27일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었습니다. 관방제림은 조선 인조 26년1648 당시의 부사 성이성이 수해를 막기 위해 제방을 축조하고 나무를 심기 시작하였으며, 그 후 철종 5년1854에는 부사 황종림이 다시 이 제방을 축조하면서 그 위에 숲을 조성한 것이라고 전해진다.

관방제림은 여름 시기 피서지로서 각광받고 있으며 젊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널리 보고된 곳입니다.

담양 후산리 명옥헌 원림

담양 후산리 명옥헌 원림은 전라남도 담양군 고서면 산덕리에 있는 조선시대 오희도가 살던 집의 정원으로 2009년 9월 18일 명승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연못과 백일홍나무가 경관이 아름답습다. 명옥헌은 연못 근처에 심어진 약 20여 그루의 백일홍나무로 유명합니다. 꽃 이름과 같이 여름철이 되면 석달 열흘 동안 늘 붉은 꽃나무 열에 연못이 둘러싸이게 됩니다. 바깥으로는 다시 소나무들이 열 지어 서 있습니다.

명옥헌원림은 주변의 자연 경관을 차경으로 발매한 정사 중심의 자연순응적인 전통정원양식이지만 전과 후의 조선시대 고전적인 방지중도형의 지당부를 도입하였습니다.

소쇄원 홈페이지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여덟 번째는 소쇄원입니다. 딱 들어가는 순간 아 여기는 누가 또 머물면서 시를 썼던 곳일까? 라는 생각이 절로드는 곳입니다. 앞에는 물이 흐르고 숲이 우거져있으며 물 근처에 정자가 놓여있습니다. 역시나 조선시대 학자 양산보가 전쟁통에 은거하려고 지은 곳이라고 합니다. 정말 이런곳에 오래 머물고 싶다는 생각이들 정도로 좋은 곳이었습니다.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아홉 번째는 담양호입니다.

용마루길 아래에 있는 호수가 바로 담양호인데요. 산을 배경으로하는 호수만큼 멋진 곳도 없는 것 같습니다. 굴곡없는 감정을 뻥 뚫어주는 열정적인 곳이었습니다.

테테루 테마파크

위치 담양읍 메타세쿼이아로 146 운영시간 매일 10시 18시 동물원 콘셉트로 제작된 아기같은 테마파크입니다. 나이가 많이 어린 소아 혹은 유아를 데리고 오시는데요 그만큼 연령대가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끔 연인끼리 오는 경우도 있을 정도로 정비가 잘 되어 있고 포토존이 많은 곳입니다. 테테루 전시관이나 수족관도 있고 인공 폭포도 볼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 많은 것들을 경험시켜주기 좋은 곳이라고 해요. 이것으로 담양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친구나 연인 혹은 가족끼리도 많이 방문하는 곳이 담양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관광 명소가 많은 것 같은데요 여러가지 연령대에 맞춰진 곳인 것 같습니다. 자신의 연령대에 맞춰서 갈 곳을 정하면 만족스러운 나들이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추월산 용마루길

위치 용연리 산 305 담양군 홈페이지에서 소개하는 담양 10경 중 하나로 꼽히는 곳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가마골 생태공원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첫 번째는 가마골 생태공원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담양곤충박물관

담양 곤충박물관은 살아있는 곤충들과 파충류, 앵무새 등 여러가지 생물을 직접 만지면서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박물관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