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공동인증서 갱신하기 (구 공인인증서)

농협 공동인증서 갱신하기 (구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갱신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공인인증서가 2020년 12월을 기준으로 공동인증서로 변경되었다는 사실을 말씀드리고 이번 게시글에서는 공동인증서라고 이름을 통일해서 설명하겠습니다. 공동인증서는 처음 신청 후 매 1년마다. 갱신을 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갱신 절차에 비해 신청 절차가 좀 많이 복잡하기 때문에 날짜가 지나기 전에 갱신해주는게 좋겠습니다. 농협 공동인증서 갱신은 NH뱅킹 어플을 사용해야 합니다.


사용 방법
사용 방법

사용 방법

공동인증서는 다른 USB 메모리에 저장하여 사용합니다. 공동인증서를 컴퓨터에 저장하면 상대방이 복사할 수 있고, 해킹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공격발생 시 유출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추측이 복잡하게 만들고 자주 변경해야 합니다. 서비스를 활용하는 금융 홈페이지 등에서 제공하는 키보드해킹 방지 프로그램, 피싱방지 프로그램 등을 설치합니다. 보안서버를 갖춘 안전한 웹사이트웹웹 브라우저 디스플레이 우측 하단에 자물쇠 아이콘이 보임를 이용합니다.

피시방 등 여러 사람이 활용하는 컴퓨터에서는 공동인증서를 이용한 금융거래등을 하지 않습니다. 2. 인증센터 > 공동인증서 > 인증서 발급/다시발급 농협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상단의 인증센터 메뉴를 선택하고 화면에서 공동인증서 메뉴의 인증서 발급다시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인증서 종류 선택 인증서 종류 선택 단계입니다.

31 처음 한국범용인증센터에 접속을 합니다.
31 처음 한국범용인증센터에 접속을 합니다.

31 처음 한국범용인증센터에 접속을 합니다.

개인사업자 VS 법인사업자 중 선택을 합니다. 저의 경우 개인사업자로 선택 32 개인사업자 범용공인인증서 종류를 선택해야 합니다. 3년형이 가장 할인율이 크지만 어떻게 될지 모르니 1년형 범용을 클릭합니다. 여기에서 유의사항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 vat 별도이 점, 갱신여부 등 내용이 있습니다. 33 여기에서 특정 규정이 팝업으로 뜹니다. 당일발급 vs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이 바로 그것이죠. 만약 범용공인인증서 발급기관이 본인 집이나 회사와 가까우면 직접방문하는 당일발급신청을 하면 되고, 그게 아니라 저처럼 약간 거리가 애매한 곳에 살면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을 선택하면 됩니다.

공동인증서? 공인인증서? 차이 설명
공동인증서? 공인인증서? 차이 설명

공동인증서? 공인인증서? 차이 설명

공동인증서란 주민등록증이나 인감 날인 등을 대신하여 인터넷상에서 본인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정된 증명서를 말하는데요. 이전까지 사용되던 명칭인 공인인증서가 익숙하신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저 또한 공동인증서보단 공인인증서가 아직까진 입에 착 감기네요. 2020년 12월 10일부터 시행된 전자서명법 개정안에 의해서 공인인증서란 이름이 폐지되고 공동인증서로 대체됨과 함께 민간 업체에서 발행한 민간인증서도 금융 거래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카오 인증서나 네이버 인증서, PASS인증서 혹시 들어보셨나요? 이런 것들이 민간인증서에 속하게 됩니다. 모두 공동인증서 갱신에 성공하셨나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농협 공동인증서 갱신하는 방법에 관련해서 알아봤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사용 방법

공동인증서는 다른 USB 메모리에 저장하여 사용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31 처음 한국범용인증센터에 접속을

개인사업자 VS 법인사업자 중 선택을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동인증서 공인인증서? 차이

공동인증서란 주민등록증이나 인감 날인 등을 대신하여 인터넷상에서 본인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정된 증명서를 말하는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