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문고자리 보기 좋은 별과 사랑이야기

거문고자리 보기 좋은 별과 사랑이야기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크리스마스 영화들 중 배경이 인상적인 영화를 위주로 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리스마스 영화는 언제나 화려하고 아름답지만, 어느 나라 어느 지역을 배경으로 하였는지에 따라서도 분위기가 확 달라지죠? 사실 시간과 돈의 여유가 있다면 매번 새로운 곳으로 크리스마스 여행을 떠나고 싶지만 현실이 그렇지 않은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실망하고 속상해 할 필요가 없는 것이, 넷플릭스에는 여러가지 장소와 배경을 자기만의 방식으로 느낄 수 있는 크리스마스 영화가 많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크리스마스 여행을 출발하는 듯한 느낌으로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크리스마스 인 아프리카
크리스마스 인 아프리카

크리스마스 인 아프리카

케이트는 뉴욕 고급 아파트에 사는 전직 수의사이자 부자 남편의 가정주부입니다. 그녀는 아들 루크가 다른 지역으로 대학을 가고, 남편과 오붓하게 아프리카 여행을 계획합니다. 그런데요 웬일? 남편은 우리 결혼 생활은 이제 행복하지 않다고 폭탄 선언을 하고 그녀를 떠납니다. 케이트는 속상한 마음도 달랠 겸 원래 계획했던 아프리카 잠비아로 혼자 여행을 떠나기로 합니다. 그녀는 잠비아 루사카에서 야생동물 보호구역에 가고, 그곳에서 경비행기 조종사 데릭을 만나 서로 즐겨찾는 마음을 갖습니다.

그리고 감동적인 야생 동물 보사정사정 데릭과 그의 가족들을 만나 뉴욕에서 느끼지 못했던 사람들 간의 정과 소중함을 느끼며 좋은 추억을 만들고, 야생 동물들을 치료해주고 돌봅니다.

노엘 다이어리
노엘 다이어리

노엘 다이어리

유명 베스트셀러 작가 제이컵은 늘 그랬듯이 크리스마스에 눈 내리는 조용한 집에서 반려견 에이바와 단 둘이 보내려고 합니다. 그에게 어머니의 유언장 집행자라는 사람이 전화를 합니다. 어머니가 돌아 가셨는데, 집과 가구를 제이컵에게 남기고 가셨다고 합니다. 제이컵과 어머니는 사이가 소원했었고, 제이컵은 쓸쓸한 마음으로 어머님 집을 방문합니다. 여기는 미국 동북부에 위치한 코네킷주의 브리지포트라는 인구 14만명이 거주하는 작은 마을입니다.

눈이 많이 내리고, 협소한 산길을 달리는 풍경을 보며 미국 동북부의 조용한 시골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그의 엄마는 오래된 물건을 버리지 않는 편집증 같은 것이 있어 집안 곳곳에는 오래된 상품이 남아 있습니다.

어린이 헤이트 크리스마스

주인공 잔나는 이탈리아 베니스에 사는 30살 솔로 여자입니다. 그녀는 몇 년 전 남자친구와 헤어진 후 별 다른 연애를 안하고, 나름 싱글 라이프를 즐기며 살지만, 그녀의 가족들은 몇 년 동안 연애도 안하고 홀로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잔나를 은근히 눈치줍니다. 그녀는 자신도 크리스마스 식사에 애인을 데려 온다는 선언을 하고, 크리스마스까지 애인을 구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내용도 재미있지만, 베니스에서 보내는 크리스마스 분위기 역시 너무 아릅답고 낭만적입니다.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화려한 베네치아 운하에는 고즈넉하게 배들이 떠 있고, 주인공 잔나는 베네치아 옆 길을 자전거를 타고 병원에 출퇴근합니다. 이 시리즈를 보시면 베네치아에서 당장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싶은 이상적인 기분이 드는 등 여러분께도 추천드리는 크리스마스 배경 영화입니다.

크리스마스는 포도밭에서

볼드윈 가문은 대대로 와인 사업을 크게 하는 부자입니다. 어머니에게 와인 사업을 물려 받을 카터 볼드인은 매일 파티나 누리고 여자들이나 만나는 철부지 부잣집 아들입니다. 그의 어머니는 그에게 로스산토스 포도 농장을 매수하는 임무를 주며, 너 자신의 능력을 증명해 보이라고 합니다. 농장 소유자가 죽어, 12월 24일까지 농장을 매각해야 하는 경우에서 빨리 가서 매수해 오라고 합니니다. 돈 대부분이 포도 농장 하나 매수하는게 뭐가 어려운 일이냐 싶겠지만, 이 지역 사람들은 절대 볼드윈에게 팔지 않겠다는 단합 의지가 있습니다.

카터는 이곳에 목수인 척 하고, 싱글 맘인 발렌티나의 집에 머물며 그녀와 사랑에 빠집니다. 발렌티나는 그가 진짜 목수인줄 알고 그에게 집 헛간을 수리해 달라는 제안을 하고, 집에서 지내게 해줍니다.

크리스마스는 가족과 함께

독일에 있는 아이펠이라는 마을을 배경으로 만든 크리스마스 시리즈입니다. 초반에는 베를린의 크리스마스 배경도 잠시 등장하며, 맥주의 나라 독일 답게 맥주 바에서 보내는 크리스마스 장면도 많이 나옵니다. darr darr darr 특정한 내용은 밑의 포스팅에 있습니다hearts 벌써 일주일도 안남은 크리스마스 입니다. 여러가지 크리스마스 영화와 시리즈를 보았지만, 결국 대부분의 스토리는 크리스마스 정신으로 귀결됩니다.

크리스마스 정신이란 무엇일까요? 화려하고, 선물 받고 그런 것이 아니라 소중한 사람들과 따뜻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나누는 것이라고 합니다. 구독자님 모두 크리스마스 정신을 느낄 수 있는 따뜻한 크리스마스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크리스마스 인 아프리카

케이트는 뉴욕 고급 아파트에 사는 전직 수의사이자 부자 남편의 가정주부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노엘 다이어리

유명 베스트셀러 작가 제이컵은 늘 그랬듯이 크리스마스에 눈 내리는 조용한 집에서 반려견 에이바와 단 둘이 보내려고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어린이 헤이트 크리스마스

주인공 잔나는 이탈리아 베니스에 사는 30살 솔로 여자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